기사 메일전송
DX 시대 활짝 여는 업무 프로세스 최적화 - 한국후지필름BI - 마이크로소프트 365 세미나 - 中企 디지털 전환 고민 해소
  • 기사등록 2023-05-29 19:35:50
기사수정




다양한 통합 IT 서비스 소개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대표 하토가이 준, 이하 한국후지필름BI)가 지난달 11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으로 개최한 ‘마이크로소프트 365 특별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대전환 흐름 속에서 중소·중견 기업들이 갖고 있는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전환 솔루션들을 소개하고자 한국후지필름BI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함께 마련한 자리다.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진행했으며, 사전 등록을 통해 50여 명의 참가자가 신청했다. 

한국후지필름BI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에쓰핀테크놀로지(S.Pin Technology)의 IT 솔루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했으며 ▲차세대 AI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Microsoft 365 Copilot)’ ▲디지털 워크플레이스의 방향과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연계 전자결재 솔루션 ‘깃고(Gitgo)’ ▲‘마이크로소프트 365 시큐리티(Microsoft 365 Security)’ ▲한국후지필름BI의 통합 IT 서비스 등에 대해 다뤘다. 


업무 공간 물리적 한계 탈피


이번 세미나의 기조 연사로 나선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오유열 상무는 “코로나19를 거치며 일하는 방식도 크게 변화해, 이제는 업무 공간의 물리적 한계를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 업무 연속성을 지원하는 솔루션들이 기업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라며 “이를 위해 디지털 전환 선두 기업인 한국후지필름BI와 함께 준비한 이번 세미나가 고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후지필름BI 치바 다이스케 마케팅실 실장은 “후지필름BI는 마이크로소프트사와 고객의 업무 과제 해결을 위해 오랜 시간 협력해 왔으며, 한국에서는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협업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고객의 업무 과제 해결을 위한 고민도 함께 이어갈 것”이라며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AI 등 혁신 기술과 디지털 전환 방향에 대해 다룰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MS365 코파일럿 통한 생산 혁신 


첫 번째 세션에서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는 ChatGPT의 개발사 ‘OpenAI’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으로 탄생한 차세대 AI 혁신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를 소개하며 업무 생산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발표를 맡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최영락 매니저는 “‘코파일럿’은 비행기에서 조종사를 돕는 부조종사와 같은 페어 프로그래머(Pair programmer)라는 뜻이다”라며 “AI가 사용자와 페어가 되어 창의적인 작업과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가능하게 하며, AI와 주고받는 질문을 통해 사용자의 기술 발전에도 도움을 주는 등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력과 자원의 중복과 제한 극복


이어 ‘디지털 워크플레이스의 방향과 마이크로소프트 365’에 대한 발표를 맡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민수 과장은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는 디지털 기술로 업무 환경과 방식을 혁신해 사용자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여주는 것”이라며 “중소기업은 업무 환경 구축 시 인력과 자원이 한정적이고, 여러 프로그램을 혼합해 사용하면서 비용이 중복 발생한다는 고민을 갖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단일 시스템으로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를 구축하는 데에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이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365’다”라고 말했다. 


맞춤형 IT 통합 서비스 제공


마지막으로 한국후지필름BI의 우미현 팀장은 ‘한국후지필름BI의 통합 IT 솔루션’ 발표에서 “후지필름BI는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을 위한 라이선스 컨설팅부터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전용 헬프 데스크를 통한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IT 전문 인력 없어도 기업이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맞춤형 IT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 팀장은 “한국후지필름BI는 복합기와 프린터뿐만 아니라 IT 사무 환경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IT 시스템 구축 및 유지 보수 일원화 서비스, 헬프 데스크까지, 고객의 사무 환경에 맞는 최적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의 비용 절감, 통합 임대 서비스, 업무 생산성 향상 등에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1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