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20 14:26:43
기사수정



대구경북인쇄조합(이사장 박희준)은 2017년 조합원 워크숍 및 단합대회를 지난 5월 25일(목)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조합원과 조합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하여 무림P&P 펄프·제지 일관화 공장 견학과 양산 통도사를 관광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오전 8시에 조합에서 출발, 경주IC를 거쳐 울산 온산산업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는 무림P&P에 도착했으며, 무림 측의 진행으로 회사소개와 제품관련 질의응답에 이어 공장 투어 및 견학의 시간을 가졌다. 2시간 정도의 견학 후 언양으로 이동하여 언양불고기 등으로 점심 식사를 하고, 오후에는 비교적 가까이 위치한 통도사에 들러 관광과 휴식의 시간을 가지고 다시 조합으로 복귀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RIS)의 일환인 출판인쇄 기술교류회와 단합행사가 병행됐다.

기술교류회는 인쇄산업과 가장 밀접한 원재료인 제지 생산 및 유통과 관련하여 우수설비를 가진 무림P&P 견학으로 인쇄업체들에게 제품 및 시장동향과 기술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무림P&P로서는 주요 고객사인 인쇄업체를 대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상호 유익한 교류의 장을 만들었다.

이번 행사는 참석자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제지공장 견학이라는 점과 인쇄 제작과정에서 느꼈던 문제점들에 대한 질문과 건의로 훌륭한 정보를 접하는 기회가 됐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05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