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능형 제어와 코팅 유닛 생산 혁신 - 하이델베르그 - 헝가리 인쇄사 Kartonpack - 스피드마스터 CX 104 도입
  • 기사등록 2021-10-25 07:15:56
기사수정




시간 절감·생산성 25% 향상  


1952년에 설립된 헝가리의 패키징 인쇄 회사인 Kartonpack Dobozipari Nyrt. (Kartonpack)는 현재 1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인쇄 및 패키징 업계에서 70년의 경험을 보유한 Kartonpack은 헝가리 최고의 패키징 인쇄 회사 중 하나이다. 고객 및 200개 이상의 공급업체와 긴밀히 협력하며 현지 및 다국적 제약 비즈니스, 화장품, 식품 분야의 패키징을 제작한다. 

Kartonpack의 서비스는 구조 및 그래픽 디자인, 인쇄 및 다이 커팅을 거쳐 패키지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전체 밸류 체인을 포괄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제품을 오스트리아, 벨기에, 독일, 루마니아 및 러시아에 수출한다.

헝가리 경제가 COVID-19 대유행으로 큰 타격을 받았지만 Kartonpack은 생산 공정의 효율성을 더욱 높일 목적으로 Heidelberger Druckmaschinen AG(Heidelberg)의 신제품 Speedmaster CX 104에 파일럿 사용자로서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이런 강점과 자신감의 신호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전적으로 긍정적이며 회사는 최근 몇 달 동안 캐퍼를 조정하고 생산 물량을 늘릴 수 있었다고 한다.


유연성·안정성  및 품질 기대 충족


Kartonpack의 CEO인 Dr. Sandor Uszkay-Boisko는 “Speedmaster CX 104는 전략적 협력의 일환으로 설치되었다. 다른 유럽 인쇄 회사 중 한 곳에서만 이 기회가 있었는데, 이는 우리가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이라며 “우리의 작업 구조를 고려해봤을 때, 새로운 Speedmaster CX 104가 유연성, 안정성 및 품질 면에서 우리의 현재 및 미래 기대치를 완전히 충족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특히 시스템의 지능형 제어 개념과 코팅 장치의 고성능 수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투자 결정의 동기를 설명했다.


XL 모델 기술 응용으로 빠른 전환 가능

 

Kartonpack은 코로나 팬데믹이 한창인 2020년 9월에 헝가리의 하이델베르그 서비스 조직의 지원을 받아 신제품 Speedmaster CX 104를 시운전했다. 그 이후로 회사에서 계속해서 3교대 근무를 하고 있다. 

생산을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새 인쇄기가 생산량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인쇄 시스템은 각 교대 근무 중에 여러 번 새 작업으로 전환되고 있다. 

이러한 작업 구조를 고려할 때 Speedmaster CX 104의 빠른 작업 전환은 특히 유용하다. 하이델베르그가 개발한 새로운 코팅 유닛은 이러한 속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그 개념은 여러 면에서 Speedmaster XL 106에 사용된 것과 동일하다. 가벼운 무게와 간단한 잠금 장치 덕분에 스크린 롤러는 한 사람이 빠르게 교체할 수 있다. Kartonpack은 코팅 작업을 자주 변경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75% 이상의 시간 절약 효과가 분명히 나타나고 있다. 게다가 오토플레이트 프로(Autoplate Pro) 덕분에 전체 인쇄판 세트를 2분 이내에 교체할 수 있다. 

많은 지능형 제어 기능은 XL 기술에서 비롯된다. 프리넥 프레스 센터 XL 3에 설치된 인텔리스타트(Intellistart) 3 지원 소프트웨어는 작업 대기열에 나열된 작업을 분석하고 작업 변경 중에 필요한 모든 세척 및 준비 프로세스를 활성화한다. 스피드마스터 작동 시스템은 수동 작업을 수행해야 할 때 충분한 경고를 제공하며 논리적 순서로 설정 및 생산 프로세스가 진행되도록 작업자를 안내한다. 

Kartonpack의 생산 및 운영 관리자인 Nora Teleki는 특히 명확하게 구성된 사용자 지침과 인쇄기의 기능 및 작동 상태를 보여주는 Prinect Press Center XL 3의 디스플레이를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를 높이 평가한다. 그는 “총 시간 절약이 중요하다. 평균적으로 Speedmaster CX 104에서 작업을 설정하는 데 10분이 덜 걸린다”며 “전반적으로 이 새 인쇄기는 이전의 Speedmaster CX 102에 비해 순 생산성을 25% 이상 향상시켰다”라고 밝혔다.


고객 요구 유연한 대응 베스트 파트너

  

시운전 1년 후 CEO인 Dr. Uszkay-Boisko는 “Speedmaster CX 104는 우리에게 완벽한 인쇄기이며 하이델베르그는 우리의 이상적인 파트너이다. 이제 더 많은 양을 훨씬 더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고 이전보다 훨씬 유연하게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하이델베르그는 2021년 여름에 신제품 스피드마스터 CX 104를 공개했으며 양산이 시작되기 전에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여 시스템을 테스트했다. 첫 번째 시스템 중 하나는 Kartonpack으로 이동했으며, 파일럿 프로젝트의 일부로 2020년 8월 코팅 유닛이 있는 엘리베이션 버전의 5도 인쇄기를 시운전했다. 

CX 104의 제품 책임자인 Florian Franken은 이것을 완벽한 시나리오로 간주한다. 그는 “Kartonpack은 파일럿 단계에서 이상적인 선택이었다. 시스템을 속도에 맞게 배치하고 이전 Heidelberg 인쇄기 및 다른 공급업체의 시스템과 비교할 수 있는 패키징 인쇄 회사였다”라고 말했다. 

Speedmaster CX 104는 2016년부터 Kartonpack에서 기존에 가동되고 있는 Speedmaster CX 102-5+L에 추가되었다. 이 회사는 이 두 대의 매엽 오프셋 인쇄기에 하이델베르그의 Saphira 인쇄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1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