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방인쇄는 조합이 끌어줘야 유리 - 인쇄기준요금제도 부활 한목소리 - 공동사업 등 다양한 사용처 필요
  • 기사등록 2021-12-27 10:21:36
기사수정



지역인쇄협동조합을 비롯한 조합들이 활성화 자금 활용 범위의 확대가 필요하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또 폐지된 조달청의 인쇄기준요금제도를 부활시켜 인쇄산업의 급격한 사양화를 막아야 한다는데 뜻을 모았다.

먼저 지역협동조합 들은 소속 조합원들이 활성화 지원 자금 활용범위를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한다. 

대표적으로 전북지역에는 인쇄를 비롯한 광고물, 기계, 가구 등 다양한 협동조합에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가입돼 있다. 

이들은 중소기업협동조합 공동사업 활성화를 위해 전북도에서 1억5000만원을 지원받고 있는데 문제는 지원예산의 활용 범위가 지나치게 소극적이라는데 있다. 조합이 추진하는 공동사업을 위한 장비 등을 구입하는데 제약이 있다.

때문에 지원금은 대부분 세미나나 워크숍 등 일회성 경비로만 활용되고 있는 현실이다. 

당초 지원 자금을 활용해 공동사업을 추진함으로서 조합원인 중소기업의 육성 발전을 도모하는 것과는 거리가 있는 결과다.  

이에 협동조합 본연의 취지에 맞게 지속 가능한 공동사업과 협업사업을 추진하고 조합 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보조금 사용의 범위를 확대하고 탄력적으로 적용해야 한다는 주장에 힘이 실리고 있다.


지역에서도 인쇄기준요금제도 부활 촉구


각 지역 인쇄조합은 폐지된 조달청의 인쇄기준요금제도를 부활시켜 인쇄산업의 급격한 사양화를 막아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대한인쇄조합연합회와 서울인쇄조합은 ‘공공기관이 사용할 수 있는 공정한 인쇄기준요금 마련 및 제도적 지원방안 수립’을 위한 토론회를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했다. 

인쇄인들은 이날 극도로 침체된 인쇄산업을 다시 활성화하기 위해서 2011년 폐지된 조달청 인쇄기준요금표가 다시 부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발맞춰 전국 지역인쇄조합도 인쇄기준요금이 마련되고 제도적으로 지원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기로 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2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