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통사찰 목판 인쇄 체험해 보세요 - 청계사 이야기 인쇄소 운영 - 전통사찰 인쇄 진수 맛본다 -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선봬
  • 기사등록 2022-03-28 10:07:48
기사수정




전통사찰을 통해 전해내려 온 우리의 인쇄기술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경기 의왕시는 청계사가 운영하는 ‘청계사 이야기 인쇄소’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고 이달 7일 밝혔다.

청계사 이야기 인쇄소는 문화재청과 시가 지원하는 전통산사문화재 활용사업으로 이달부터 연중 운영한다. 시 사찰문화유산이자 도 문화재로 지정된 청계사, 청계사 소장 목판, 청계사 신중도 등을 중심으로 음악과 미술, 답사 등의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돼있다.

총 3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사찰문화유산을 활용한 ‘청계사 신중도에서 나의 아이템 찾기’가 지난 5일 올해 첫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고학년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경기도유형문화재 제274호로 지정된 청계사 신중도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신중도에 그려진 지물 선택 그리기 체험과 작품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청계사 소장 목판 제작시에 활용된 나무로 전통 산사 문화유산을 안내하는 경판형 안내판을 제작 설치하는 ‘청계사 경판학교’ 프로그램은 성인들을 대상으로 6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초등학생과 가족 등을 대상으로 하는 ‘내 손안의 청계사’프로그램은 11월까지 18회에 걸쳐 운영되는데, 청계사 일대를 거닐며 미션을 수행하는 답사프로그램과 미션 펜던트를 활용한 염주만들기, 청계사 보드게임, 세미나 등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문화체육과 또는 ㈜컬처앤로드 문화유산활용연구소로 하면 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4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