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90% 받고 쾌적 생산환경 열어볼까 - 경기도 북동부 지역 인쇄업체 대상
  • 기사등록 2022-11-21 18:14:48
기사수정

경기도가 경기북·동부지역의 인쇄산업 등에 대기와 악취 개선을 위해 최적방지시설 교체(개선)를 집중지원 한다.

경기도는 지난달 28일 수도권대기환경청, 광주·양주·포천·동두천·연천 등 북·동부지역 5개 시·군,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27개 참여사업장과 이 같은 내용의 ‘경기 북·동부지역 대기 및 악취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행정기관은 방지시설 개선과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위한 행·재정적 지원 △참여사업장은 최적방지시설 설치 등 환경개선을 위한 노력 △협약 기관과 참여사업장은 지속적이고 원활한 추진을 위한 실무회의 개최 등 광역단위 대기개선 지원 추진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경기 북·동부지역에는 인쇄·코팅 업종 관련 시설이 많아 여기서 나오는 악취 등으로 개선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경기도는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광역단위 대기개선 지원사업을 신청해 지난 6월 사업 대상 지자체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도는 북·동부지역 대기·악취 취약업종을 중심으로 이들이 방지시설을 자발적으로 설치할 경우 설치비용의 90%를 보조금으로 지원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8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