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쇄로 더욱 빛나는 녹색등 켜진다 - 우수인재 발굴하고 원도심도 밝아 - 대전세종충남인쇄조합 - 인쇄거리 디자인 공모
  • 기사등록 2023-10-30 09:26:43
기사수정



수상작 특별 전시·홍보


대전세종충남인쇄인과 대전광역시 동구청이 창의적이고 우수한 디자인 발굴을 통해 지역의 명소인 인쇄거리를 포함한 원도심 활성화를 꾀하고자 ‘동구 인쇄거리 디자인 공모전’을 열었다. 

이번 공모전은 동구와 대전세종충남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이 공동 주최·주관했다. 접수된 작품들을 엄선해 인쇄특화거리 BI, 구 슬로건인 ‘진심동행 바로동구’의 의미를 표현한 디자인이나 주제 제한 없이 자유롭게 구성한 디자인을 발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 참가자격을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했다는 점이 관심을 끌었다. 이와 관련 동구측은 “문화와 예술이 있는 매력적인 동구를 만들어가고자 전국적인 규모로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시상은 총 47명을 선발한다. 대상 1명 200만원, 금상 2명 각 100만원, 은상 4명, 동상 6명, 특선 10명 외 등 총 1000만원을 시상금으로 지급한다. 수상작들은 오는 11월 10일 열리는  ‘인쇄UP 아트 페스티벌’ 기간에 특별 전시되고, 동구 홈페이지 또는 공식 SNS 등을 통해 홍보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박희조 구청장은 “인쇄거리와 동구 원도심의 재도약을 응원하기 위해 처음 개최하는 의미 있는 공모전인 만큼 특별한 디자인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제안된 디자인을 구정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참가신청은 이달 13일에 다수의 신청서와 작품 제안서가 접수돼 마감됐다고 한다. 개인 또는 팀, 단체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었던 만큼 많은 참가자들이 신청을 한 것으로 관측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4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