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쇄위기와 인쇄불황 인쇄조합이 앞장선다 - 전국 각 인쇄조합 정기총회 - 조합 단결력으로 위기돌파 - 유공자 시상과 장학금 전달
  • 기사등록 2024-03-25 09:53:15
기사수정



각 지역의 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이 각각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어려운 경영환경을 회원사간 단합된 힘으로 이겨나가자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또 회원 간 소통을 강화하고 조합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먼저 대구경북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박창용 이사장)은 지난달 20일 대구출판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제62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또 모범유공자를 시상하고 인쇄인장학회에서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인쇄인들의 사기 진작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어려운 경영여건에도 불구하고 조합역량 강화와 정보교환, 소통강화를 위해 많은 인원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모범유공자 시상 및 인쇄인장학회 장학금 전달, 대회사, 축사, 격려사 등으로 이어졌다. 이어 1호 의안인 2023년도 결산감사보고 및 수지결산 승인에서부터 10호 의안까지 원안 가결했다. 대구경북 인쇄인들은 이날 어려운 경영여건에도 불구하고 인쇄인들이 힘을 합쳐 위기를 돌파하자는데 의기투합했다. 또 중대재해처벌법 등 정부의 밀어붙이기식 정책에도 적절하게 대응하기로 했다.

대전세종충남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박영국 이사장)도 지난달 22일 대전광역시 동구 중동에 위치한 도심형산업지원플랫폼 3층 다목적 강당에서 제62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제1호 의안인 ‘2023회계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 승인의 건’부터 순차적으로 제9호 의안 ‘유형자산(건물, 토지) 처분과 취득 관련의 건’까지 가결했다. 이어 조합 현안과 인쇄산업 발전 방향 등에 대해서 의견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했다.

박영국 이사장은 조합원 여러분의 애정 어린 격려와 협조를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인쇄시장에서 대전, 세종, 충남 유관단체와 정보인프라를 구축하여 조합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조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합원들께 감사…힘 모으자


부산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서정봉 이사장)도 지난달 22일 부산호텔 2층 대연회실에서 ‘제62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서정봉 이사장을 비롯해 중앙회지역본부장과 이사, 감사, 조합원, 포상자와 장학금수여자가 참석했다. 

서정봉 이사장은 총회가 끝난 직후 별도의 메시지를 통해 “이번 62회 정기총회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애써주시고 도움을 주신 많은 조합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의를 표했다. 또 “지난해 우리 업계는 세계적인 원자재 가격상승, 물류비 폭등과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운 경제위기 상황 속에서 녹록치 않은 시간을 보냈다”면서 “어려운 시간들을 잘 견뎌내 주신 조합원 여러분들께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이어 “올 한해도 우리 부산 인쇄업계에 만만치 않은 한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도 “위기일수록 빛을 발했던 우리 조합원들의 DNA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우리 조합도 여러분들과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앞서, 광주전남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이사장 최경채)도 지난달 16일 오전 조합회의실에서 제62회 정기총회를 개최, 상정 안건을 원안통과하고 각종 시상을 했다. 최경채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최근에는 우리조합의 오랜 숙원사업인 조합 건물을 신축 등기함으로써 미래 100년의 기초를 마련했다는데 긍지와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우립조합의 발전을 위해 많이 고민하고 발로 뛰고 있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 “도심형 인쇄 집적지 지정 건의를 비롯해 공공기관에 인쇄물 단가 현실반영 촉구 등 제도적 개선사항을 관계기관에 건의하고 있다”면서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동참을 우회적으로 요청했다.

아울러 “지역 인쇄인들의 당면 현안인 특화거리 조성, 서남동 일대 도심형 인쇄와 출판 집적지 지정에 따라 후속조치 등을 위해 광주광역시와 동구청 등 관련 행정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이행사항을 점검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표창에 서애경 이문 대표, 대한인쇄연합회 회장 표창에 장성자 가이펍 대표, 대한인쇄문화협회 회장 표창에 전화옥 한솔상사 디자인 팀장 등이 수상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6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