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쇄 정기총회로 새 성장좌표 설정- 단체의 역할과 위상 재정립
  • 기사등록 2016-02-15 00:00:00
기사수정





2016년 인쇄단체들의 정기총회가 2월중에 모두 개최된다.


인쇄단체들의 정기총회는 지난해의 사업계획들을 분석, 점검하고 올 한해의 사업계획들을 회원들에게 직접 승인받는 자리이다.


정기총회는 대의민주주의를 실천하는 중요한 의미로 과반수 이상의 회원들이 직접 참가한 가운데 감사업무를 보고하고 새로운 사업계획들을 승인받는 자리로 단체의 운용계획과 업계 발전 사업들을 조명해 볼 수 있다는 데에 대해서도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인쇄업계가 어려울수록 이에 비례하여 단체의 역할은 증가될 수 밖에 없다. 인쇄인들의 기대와 갈증이 해결되고 꿈과 희망들이 부풀려 질수 있도록 단체의 역할과 위상정립도 매우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올해 정기총회에서는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의 선거가 주목되었으나 현 회장인 고수곤 후보의 단독출마로 사실상 연임하게 되었다.


또한 경기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과 전북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도 현직 이사장이 추대형식으로 연임하게 되었다.


이밖에 출판문화협회 및 출판인회의 등 출판계 주요 단체들의 정기총회도 2월에 개최된다. 또한 경기북부인쇄산업정보사업협동조합은 19일, 한국제책협동조합은 23일, 포장협회는 25일에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6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