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제54회 中企중앙회 정총- 첫 여성 부회장 등장 기대 한몸에 받아
  • 기사등록 2016-03-15 00:00:00
기사수정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지난 2월 29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업종별 중소기업 대표인 회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4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16년도 사업 계획 및 수지예산안을 확정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공동사업 활성화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와 광주자동차부품판매업협동조합이 각각 산업통상자원부장관과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하고, 반월도금사업협동조합이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은 개회사에서 소수 대기업을 중심으로 하는 과거의 성장공식에서 벗어나 다수의 중소기업이 성장하는 경제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추진과제를 발굴하고 여론을 조성했다는 점을 알렸다.

또한 임기 2년차인 올해에는 ‘소규모, 생계형 업종부터 적합업종 법제화 추진’, ‘불공정 행위에 대한 처벌과 제한 엄격히 시행’ 등 중소기업 중심 경제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중기중앙회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부회장이 탄생했다. 화제의 주인공은 한국염료안료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인 장성숙 우신피그먼트 대표(59).

장 대표는 소감으로 “여성 경제인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 후배 여성 기업인들을 돕고 싶다”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7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