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닥 부스: 홀 5 스탠드F09- 무현상 판재 및 잉크젯 인쇄기술의 혁신
  • 기사등록 2016-04-12 00:00:00
기사수정





코닥은 ‘Science to Create’를 모토로 잉크젯 프린팅 기술인 코닥 울트라스트림을 비롯해 새로운 무현상 인쇄판재, 넥스프레스 ZX3900, 프로스퍼6000C 프레스 등을 선보인다.



NEXPRESS ZX3900프레스



NEXPRESS ZX3900 디지털 프로덕션 컬러 프레스는 레이벌과 태그, 소형 접이식 상자 같은 소량 패키징 어플리케이션은 물론 상업용 제품이나 출판제품 등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새로운 멀티비트 LED 라이팅 시스템을 탑재해 산업 고유의 컴퓨터 하프톤 스크리닝을 제공하면 최소한의 인위적 가공만으로도 매우 균일한 고품질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


또한 전환 가능한 컬러 스테이션을 이용해 여러가지 시퀀스와 조합으로 생산 가능범위가 넓어질 수 있다(예: CMY에 두개 특제 잉크를 더함).


최대 48인치까지 긴 용지를 인쇄할 수 있다. 2017년 사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차세대 잉크젯 기술 플랫폼 ‘울트라스트림’



코닥은 최근 발표한 차세대 잉크젯 기술 플랫폼 ‘코닥 울트라스트림’ 잉크젯 기술을 소개한다.


연속 잉크 스트림 기술에 기초하고 있는 ‘울트라스트림’은 작아진 드롭 크기와 정밀한 위치, 높은 해상도와 깨끗한 선, 세밀한 윤곽으로 잉크젯의 진화를 보여주고 있다.


고해상 라이팅 시스템(Writing System)은 고유 용도에 맞춰 8인치부터 최대 97인치까지 너비를 조정할 수 있는 모듈식 프린트헤드가 포함돼 있다. 인쇄사에 맞는 탄력적이고 유동적인 솔루션을 자랑하며, 코닥의 DFE(Digital Front End)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최대한 많은 용지 및 플라스틱 재질에서 분당 최대 150미터 속도와 600×1800dpi의 탁월한 품질로 고해상 인쇄를 할 수 있다. 또한 스캐닝 헤드 구성으로 사용하면 움직이는 카트리지의 여러 개 헤드를 이용해 와이드 포맷 인쇄도 할 수 있다.

코닥의 마이크로 가공 나노 입자 잉크는 30% 더 넓어진 색 영역을 제공한다. 이 기술이 가진 확장성은 스폿 컬러와 넓어진 색 영역으로 CMYK 프린팅의 범위를 한층 더 넓힐 수 있다.



프로스퍼6000C 프레스·XGV 데모 첫 선



코닥 부스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은 프로스퍼6000C 프레스와 인라인 피니싱의 라이브 데모를 볼 수 있다. 방문객들은 프로스퍼6000C가 분당 300m(분당 1000피트)의 속도로 인쇄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으며, 샘플을 이용해 마음껏 시험해 볼 수도 있다.


플렉소, 그라비어 옵셋 인쇄업자들은 내로웹에서 생산되는 연포장 필름을 위한 Extended Gamut + 바니시(XGV) 기술 데모도 진행된다. 연포장 필름을 위한 코닥의 S-시리즈 프린팅 시스템은 레이벌이나 포장 인쇄에 사용되는 팬톤 컬러의 넓어진 스펙트럼에 맞춰 CMYK 인쇄에 주황, 녹색, 보라색까지 더해 보다 넓은 색 영역을 다룬다.

이 데모에는 수성 디지털 바니시를 인쇄하는 추가 스테이션도 나오는데, 업계에서 유일하게 연포장 필름에 접착하는 친환경 수성 잉크를 활용할 예정이다.

분당 200미터 속도로 작동하는 코닥의 스트림 잉크젯 기술을 탑재한 이 시스템은 기존 인쇄 공정에 통합돼 디지털 인쇄와 아날로그 인쇄의 장점을 극대화해 필름을 기반으로 한 패키징에 다양화하게 접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만드는데 이상적이다.




새로운 FLEXCEL NX System’16



새로운 FLEXCEL NX System’16은 수상 경력이 있는 NX Advantage 기술에 바탕하고 있다. 최대한 많은 플렉소 인쇄에서 잉크 전달 효율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고급 판재 표면 패터닝 기능이 포함돼 있다.

완전히 새로운 기능으로는 단 하나의 판재 레이아웃에 복수의 패턴들을 적용할 수 있는 NX 태그, 사물의 모서리에서 잉크 흐름을 제어해 더 깨끗한 인쇄와 더 선명한 윤곽을 가능하게 하는 코닥의 특허 기술 Advanced Edge Definition가 있다.

또한 코닥의 독특한 이미징 소재 기술로 2개의 플레이트 타입으로 수없이 많은 플렉소 인쇄용 판재를 작업할 수 있어 재고와 오류, 복잡도를 줄일 수 있다. 코닥은 골판지 시장을 위한 FLEXCEL NX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최신 넥스프레스 컬러 프레스



코닥은 드루파2016에서 신제품 코닥 넥스프레스ZX3900 디지털 프로덕션 컬러 프레스를 선보인다.

기존보다 더 두꺼운 용지와 합성 재질 사용을 지원해 라벨, 태그, 소형 접이식 상자 같은 소량 패키징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차별성 있는 상업용 제품이나 출판 등에서 인쇄사업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것이다.


새로운 멀티비트 LED 라이팅 시스템을 탑재해 산업 고유의 컴퓨터 하프톤 스크리닝을 제공하면 최소한의 인위적 가공만으로도 매우 균일한 고품질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

전환 가능한 컬러 스테이션을 이용해 여러 가지 시퀀스와 조합으로 컬러를 인쇄할 수 있어 생산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의 범위도 넓어졌다.

또한 5번째 이미지 유닛의 넥스프레스를 위해 코닥 넥스프레스 Opaque White Dry Ink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새로운 특수 드라이 잉크는 이미 출시된 9개 잉크를 보완하면서 프레스를 통한 싱글 패스에서 뛰어난 불투명성으로 포장, 간판, 라벨, 초청장 같은 단기실행 제작의 생산성과 품질을 높여준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7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