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9-04 00:00:00
기사수정

코트라는 최근 중국신문출판보를 인용해 중국 출판인쇄업이 환경변화로 인해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다.
코트라는 지난달 밝힌 보고서를 통해 이러한 이유로 인터넷, TV, 휴대폰 뉴스 등 새로운 매체의 위협을 원인으로 지적했다.
중국 역시 인터넷·TV의 확산과 휴대폰을 통한 정보 획득의 기회가 늘면서 기존의 인쇄매체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주요 매체에 대한 접촉시간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TV 접촉시간이 월등히 높고, 인터넷 접촉시간 역시 20% 이상 증가하여 신문과 잡지를 합한 시간보다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현상은 출판물의 인쇄 및 판매수량의 변화로도 이어져 1999년 이래 중국의 출판인쇄물은 인쇄량이나 구매량, 판매량 모두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고 코트라는 보고했다.
또한 디지털 인쇄 등의 새로운 생산방식이 중국의 출판인쇄시장을 위협하는 요인으로 지적됐다.
디지털 인쇄방법은 빠르고 편리함을 앞세워 인쇄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데 특히 기술의 발전에 따라 인쇄품질이 향상되고 가격이 저렴해지면서 전통적인 인쇄업과의 충돌이 생긴다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75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